본문 바로가기
리뷰/독서

'시작의 기술'을 읽고

by 서쥬니's 대디 2020. 7. 13.

 

시작의 기술: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웅진지식하우스

 

1. 기억하라. 당신을 둘러싼 인생의 여건이 아무리 힘들고 어렵고 버거워도, 결론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것은 그 환경을 이해하고 대처하는 당신의 태도다. 다시 말하지만 해답은 여러분 밖에 있지 않다. 해답은 여러분 '안에' 있다.

 

2. 내가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가르치는 단언의 문장이 바로 '나는 의지가 있어' 이다.

 

3. 당신이 정말로 진전을 보고 싶은 영역은 어디인가? 당신이 정말로 성취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 그 목표를 잘게 나눠라. 그걸 성취하려면 정확히 어떤 단계를 밟아야 하는가? 진전을 이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이정표는 무엇일까?

 

4.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수 있다.

 

5. 사건이 벌어질 때는 언제나 불확실성이 있다. 불확실성이 있어야 기회를 향해 걸을 수 있다. 

 

6. 결정의 순간이 왔을 때 최선은 옳은 일을 하는 것이다. 차선은 틀린 일을 하는 것이다. 최악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시어도어 루스벨트)

 

7. 행동을 바꿔서 인생을 바꿔라. 방법은 그것뿐이다.

 

8. 사업도, 건강도, 커리어도 이성관계도 마찬가지다. 언뜻 아무 일도 벌어지지 않는 것처럼 보일 때에도 뭔가는 벌어지고 있다.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할 때조차 당신은 발전하고 있다.

 

9. 매사가 당신 뜻대로 되기를 바라지 마라. 일어나는 대로 일어나기를 바라라. 그러면 모든 게 괜찮을 것이다. (에픽테토스)

 

10. 당신이 갖게 될 거라고 기대했던 삶이 아니라, 지금 당신이 가진 삶을 사랑하라.

 

11. 지금까지 언급된, 나는 의지가 있어/나는 이기게 되어 있어/나는 할 수 있어/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생각이 아니라 행동이 나를 규정해/나는 부단한 사람이야/나는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모든 것을 받아들여

 

12. 그들은 때가 되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영감을 받거나 어떤 우주의 기운이 자신을 행동하게 만들기를 기다리지 않는다. 그들은 일어나서 행동을 한다.

 

시작의 기술: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웅진지식하우스

 

시작의 기술:침대에 누워 걱정만 하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무기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