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마켓팅&블로그

블로그 마켓팅 키워드 사용법과 주의사항

 

저번에는 키워드선정관련해서 블로그에 글을 작성했는데요.

 

2020/03/26 - [끄적끄적/마켓팅&블로그] - 키워드를 발굴하는 4가지 꿀팁 대방출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번에는 블로그 마켓팅을 하실 때 키워드 사용과 관련 주의사항 4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는 제목, 본문, 태그에 활용

 

키워드는 블로그(포스팅)의 제목과 본문, 태그에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중요한 것은 검색 노출에 가장 우선순위가 되는 부분은 블로그 제목입니다. 그러니 제목을 잘 지어야 하겠죠?

그리고 제목에만 해당 키워드만 있으면 안되며 본문에도 이런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녹여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일부 책에서도 조언을 해주는 부분은 키워드를 본문에 많이 넣는다고 검색 노출에 유리한 것은 아니라는 점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 키워드를 과도하게 나열하거나 중복해 쓰지 말 것

 

글을 하나 작성하실 때 '다다익선'이란 마음가짐으로, 키워드를 과도하게 넣어서 글을 작성하시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글을 읽는 사람들의 입장으로 생각하자면, 타이틀도 뭔가 동일한 내용의 키워드만 나열되어 있다면 사람들은 해당 글을 읽어보지도 않고 닫을 겁니다. 글을 쓸때도 이 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으로 생각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3. 내용과 상관없는 낚시성 키워드를 사용하지 말 것

 

요즘같은 시국에는 '코로나19' 라는 키워드를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데요. 특정 월, 이벤트가 있는 달의 경우 그 달에 검색되는 양이 늘어납니다. (ex.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수능날, 수험생 할인 등)

이런 이슈나 정보들이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마켓팅 제품에 연관이 된다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고 사람들만 끌겠다는 생각으로 키워드와 상관없는 내용의 글을 올리게 되면 블로그의 질이 낮아집니다. 

블로그에 사람들이 들어와 머무는 시간도 Checking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4. 글 하나를 작성할 때도 키워드를 검색하고 블로그 수를 체크하는 습관을 들일 것

 

블로그 글을 하나 작성하시더라도, 사람들이 주로 찾는 키워드를 최대한 활용하시고, 그리고 그 키워드로 블로그 글이 작성된 건수를 확인하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경쟁블로그도 자연스럽게 체크하고 내 글이 상위에 노출될 수 있는지 여부를 이런 하나하나의 습관으로 쌓아갈 수 있기때문입니다.

 

이상 키워드 사용법과 주의사항 4가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4가지 방법을 잘 숙지하셨다가, 블로그 글을 쓰시거나, 마켓팅에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