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마켓팅&블로그

키워드를 발굴하는 4가지 꿀팁 대방출

by 서쥬니's 대디 2020. 3. 26.

 

최근에 스마트스토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판매채널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은 돈이 되는 키워드 발굴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런 핵심 키워드를 발굴하는 4가지 꿀팁 대방출 드립니다.

 

#1. 자동완성 키워드 활용하기

 

네이버 검색창을 쳐보시다보면 검색창에 특정 단어를 쳤을 때 그와 연관된 검색어가 나오는 것을 볼 때가 있으실텐데요.

예를 들어 검색창에 '코로나'를 검색해보면 '코로나19 국내현황', '코로나 확진자', '전세계 코로나 현황' 등 코로나와 관련된 키워드가 자동완성되어 보여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유관 키워드를 제공해 주는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런 리서치를 통해 내가 원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활용하기

 

아마 다른 책이나 블로그에서도 많이 소개된 방법일텐데요. 네이버 검색광고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광고 사이트(searchad.naver.com)에 접속한 다음, 회원가입을 하시고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출처: 네이버

접속 후 '오른쪽 상단' 광고시스템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출처: 네이버

도구->키워드 도구를 클릭하시고 '키워드'에 내가 마켓팅에 활용할 키워드를 넣어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하단처럼 월간검색수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검색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경쟁도 치열하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유명 블로그 타이틀(제목) 참고하기

 

키워드는 보통 블로그의 포스트 제목에 활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명 블로그 등 관련 주제의 블로그 목록을 참고해 제목에 어떤 키워드를 쓰는지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4. 연관검색어 활용하기

 

연관검색어란 특정 단어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화면 하단에 나오는 키워드 목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네이버

예를 들어 코로나19로 검색해 들어갔을 때 화면 하단에 연관검색어로 '코로나19 세계현황', '코로나19 증상' 등 사람들이 검색했을 때 추가적으로 확인하는 정보들에 대해서 키워드로 정리해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거나 상품을 업로드할때 이런 연관검색어를 활용하는 것도 중요 방법입니다.

 

이상 키워드를 발굴하는 4가지 꿀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참고하셔서 스마트스토어, 마켓팅에 적극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